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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란 무엇인가? 우리는 무엇을 준비래야될까? 메타버스 관련 투자종목은??

# # #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 Universe (유니버스)’와 ‘가공, 추상’을 의미하는  'Meta (메타)’의 합성어로 3차원 가상세계를 뜻한다. 메타버스에는 가상세계 이용자가 만들어내는  UGC ( User   Generated   Content )가 상품으로서, 가상통화를 매개로 유통되는 특징이 있다. 미국  IT  벤처기업인 린든랩이 만든 세컨드 라이프( Second   Life )의 인기가 증가하면서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지고 있다. 메타버스 세계는 그 동안 가상현실( Virtual   Reality )이라는 말로 표현되었는데, 현재는 진보된 개념의 용어로서 메타버스라는 단어가 주로 사용된다. 이 용어는 원래 닐 스티븐슨의 1992년 소설 ‘스노 크래시( Snow   Crash )’로부터 온 것이다. 요즘은 완전히 몰입되는 3차원 가상공간에서 현실 업무 뒤에 놓인 비전을 기술하는 데 널리 쓰인다. 가상공간의 서로 다른 등장인물들은 사회적이든 경제적이든 소프트웨어의 대리자들(아바타로서)과 인간적 교류를 하고 현실세계의 은유를 사용하지만 물리적으로 제한은 없다. 공연쪽에서도 이러한 플랫폼은 굉장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사업이 될 수 있습니다. 외국에서는 '포트나이트'가 대표적인 메타버스라고 할 수 있는데요. 코로나19로 인해 미국의 인기 래퍼 트래비스 스캇이 포트나이트 세계에서 가상 콘서트를 선보였었습니다. 이날 콘서트에는 총 1230만명이 참여 하였으며 포트나이트 게임 내에서 개최된 트래비스 스캇의 가상 라이브 매출은 무료 216억에 달합니다. 이는 오프라인 투어의 10배가 넘는 기록을 올린 것입니다. 정해진 시간에 게임에 접속하기만 하면 나라 구분 없이 타 시간대의 공연을 관람할 수도 있었으며 오프라인에서는 볼 수 없었던 화려한 그래픽과 연출을 볼 수 있었고 게임 내에서 굿즈도 판매하여 추가 수익까지 만들어 낼 수 있었다고 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세상이 빠르게 다가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