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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 액면분할 매수시기는?? 애플주식10만원대에 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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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폰SE 2세대 출시: 애플의 스마트폰 신제품 아이폰SE 2세대가 전격 출시되었다. 4월 17일 부터 미국 내 pre-order를 받고, 4월 24일에 40개 국가에서 출시된다. 아이폰8과 같은 외 형에 AP와 메모리 등 내부 반도체를 최신식으로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비록 작은 사이즈 의 LCD(4.7인치), 두꺼운 상하 베젤, 싱글 카메라 등 여러 약점이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399달러라는 가격은 모든 것을 압도하는 강점이다. 우리는 2020년 아이폰SE 2세대의 판매 를 2,200만대로 추정한다. 애플의 300달러대 시장 본격 공략: 아이폰SE 2세대의 출시와 그 가격으로 인해 애플의 아 이폰 물량 확대 전략은 직접적이고 명확해졌다. 

스마트폰 시장에서 600달러는 고가 제품을 가르는 기준이다. 2019년 전세계 스마트폰의 약 15%가 600달러 이상에 판매되었다. 반면 같은기간 애플은 전체 스마트폰의 80%를 600달러 이상에 판매했을 정도로 고가 세그멘트 에 집중된 회사이다. 


현 상황에서 아이폰SE의 299가격은 애플이 한단계 아래 제품 영역까 지 진출하는 상징적인 의미가 있다. 애플의 목표 시장(TAM)을 600달러 이상인 2.2억대에 서 300달러 이상인 4.1억대까지 확장함과 동시에 아이폰6 이전 제품을 쓰는 1억명에 가까 운 애플 사용자의 교체 수요를 촉진시킬 것이다. 


그 결과 향후 최소 2년간 애플의 아이폰 물량 확대 전략이 아이폰의 시장점유율 상승으로 직결되리라 전망한다. 반면 가격대로 볼 때 중국 업체들의 피해가 가장 클 것으로 생각된다. 

영토 확장은 하드웨어에서 컨텐츠로: 아이폰SE 2세대 모델을 구매한 사람에게는 애플TV+ 1 년 구독권을 무료로 준다. 애플이 생각하는 SE 2세대 출시의 가장 큰 목적일 것이다. 매력 적인 가격대의 아이폰으로 늘어난 애플 유저는 모두 애플 컨텐츠의 잠재 고객이 되었다. 애 플 TV+는 넷플릭스보다는 아마존 프라임의 성격이 강해서 애플TV+ 만으로 유료가입자를 모으기보다는 애플 서비스를 떠나지 못 하게 만드는 락인 효과가 부각될 것이다. 

이를 강화 하기 위해서 애플은 향후 애플TV+, 애플 뮤직, 애플 헬스레코드, 앱스토어를 아우르는 번들 링 정액제로 발전시킬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한다. 아이폰, 맥북, 각종 IoT기기와 전방위 컨 텐츠에 이르기까지 사용자의 모든 Tech life를 책임지는 것이 애플 제국의 비전이다. 







역대 최고 매출 실적을 공개하고, 주당 가격을 현재 금액에서 4분의 1로 낮추는 액면분할을 다음 달 단행한다고 밝힌 뒤다. 현재 애플 주가는 주당 380달러(약 45만원)선이다. 애플은 다음 달 24일 액면분할을 

한 뒤, 1주일 후인 31일부터 해당 금액으로 거래가 시작된다고 밝혔다. 현재 주가를 기준으로 단순 계산하면, 8월31일부터는 주당 약 95달러(약 11만원)에 애플 주식을 보유할 수 있게 됐다.   






과거 삼성전자의 경우 액면분할 전까지 계속올랐다!!
다만, 이후 액면분할 이후 대폭락하여 5만원대 주식이 3만원대까지 내려왔고
현재 2020년 코로나 이후 다시 6만원대까지 올랐다.








왜? 애플은 갑자기?
액면분할을 진행할까?
위같은 긍정적인 내용말고 !!

현실적인 내용을 알아보려는 합니다!




위의 3가지 이유와!! 

가장 문제는 
미중갈등입니다


앞으로 미중 갈등은 심해질거라 예상되고
그로인한 피해는 기업들이 볼 수 밖에 없는
미래입니다. 이러한 문제 때문에 진행을 하는게 아닐까?



그렇다면 과거 애플의 액면분할 이후 주가는 어떻게
됐을까여??

아래의 표를 보듯이 애플 액면분할 이후에는 주가는
우상향하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애플은 왜 지금 액면분할을 했을까. 애플이 직접 밝힌 이유는 “더 많은 투자자에게 애플 주식의 접근성을 높이고 싶었기 때문”이다. 애플 주식을 더 쉽게 살 수 있도록 해서, 더 많이 사고, 더 활발하게 거래하게끔 유도하겠다는 얘기다. 액면분할 후 소액 투자자가 애플 주식 매수에 나서면 추가 상승 동력도 확보할 수 있다. 최고 매출을 기록한 어닝 서프라이즈의 모멘텀을 살리겠다는 의도도 읽힌다. 



하반기 투자 전망도 일단 ‘맑음’이다. 코로나19 확산 세가 쉬 잡히지 않으면서 언택트(비대면) 생활 속 디지털 기기에 대한 수요는 유지될 것으로 전망된다. 큰 모멘텀 중 하나는 9월로 예정된 아이폰12 출시인데, 마에스트리 CFO에 따르면 10월로 출시가 늦춰질 가능성이 크다. 코로나19 사태로 애플 공장이 잠정 폐쇄되면서 작업에 차질이 빚어졌기 때문이다. 예상된 악재인 만큼 영향력이 크지는 않을 것이라는 게 시장의 대체적인 전망이다.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는 “개학 시기가 다가오면서 (노트북인) 맥과 아이패드 사업 전망이 밝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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