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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하면 망하는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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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실 마케팅이란 단어 자체는 비즈니스에서 빼놓을 수 없고 자주 접하게 되는 단어이지만 이렇다할 마케팅 전략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이제는 대기업이나 유명 브랜드만 마케팅 전략이 필요한 것이 아닌 1인 창업을 할 때도 반드시 필요한 것이 되었습니다.



거창한 전략은 아니라도 계획정도는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특히나 체계가 잡히지 않은 1인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어떻게 나의 비즈니스 모델을 실현시킬지에 대한 마케팅 전략을 반드시 기획해야 합니다. 사업을 오래하신 분들 역시 이렇다할 마케팅 전략이 없어 뒤늦게 깨닫고 후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 체크리스트중 5개 이상 체크가 되신다면 진지하게 마케팅을 고민하셔야 합니다. 아래의 항목들이 오래 지속된다면 절대 성장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가장 중요한건 ‘인지’입니다. 잘못되었다는 것을 알면 개선할 수가 있겠죠!








체크리스트
1. 매년 전략과 예산을 조금씩 비틀어 수정한다.
- 기존의 방식과 예산을 고수하는 방식은 현상 유지가 아닌 추락을 의미합니다.

2. 몇년 전부터 했던 방식과 똑같이 광고
- 광고는 특히나 예민한 영역입니다.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이 바뀌는데 광고 방식이 같을 수가 있을까요.

3. 실제로 맞지 않는 판매 이론에 집착
- 더이상 구매전환의 판매 깔떼기는 통하지 않습니다. 틀에 박힌 사고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4. 제 역할 못하는 광고 대행사와 여전히 협업
- 내가 제대로 알지 못하면 대행사를 제대로 활용할 수 없습니다. 알아서 잘해주는 대행사보다 나에게 많은 인사이트를 줄 수 있는 대행사가 좋은 대행사입니다.

5. 단순 홍보를 위한 보도 자료 배포
- 의미 없는 트래픽 확보용 보도 자료는 장기적으로 아무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6. SNS 채널 운영의 중요성 모름
- 말해 뭐하나요.

7. 직원들의 SNS채널 운영 무지
- 어떻게 SNS채널을 운영해야하는지 모르는 직원들만 있다면 교육을 해서라도 알려줘야 합니다.

8. 상업용 SNS콘텐츠만 게재
- 예쁜 상품 사진만 올린다고 있어보이는 브랜드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고객이 관심있어 할 콘텐츠를 올려야 합니다.

9. TV나 인쇄 광고 의존
- 돈으로 마케팅을 해결하려고 하다가 돈이 없으면 ..?

10. 고객이 아닌 실적 차트에만 매달림
- 고객을 봐야 실적이 오를테지요.

11. 마케팅에 대한 배움의 자세 부족
- 마케팅은 대행사에서 해주는 거라고 생각한다면 그 회사는 망합니다. 내가 알아야 맡길 수 있습니다.

12. 잘 알지 못하는 마케팅 기술에 투자
- 잘 모르겠지만 효과가 좋다고 하니까 믿고 해보는 식의 마케팅은 결과가 너무 뻔합니다. 효과가 있더라도 오래가지 못하죠.



다 적고보니 내얘기 같은 싫은 느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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