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마케팅 성공하는 법!! 1. 비즈니스 모델 구체화 2. 고객에게 줄 수 있는 것을 기획 3. 플랫폼을 선택 4. 콘텐츠를 제작 5. 마케팅 채널 운영 6. 광고 운영

# #




#

바쁜 분들은 아래 순서만 기억하세요.
1. 비즈니스 모델 구체화
2. 고객에게 줄 수 있는 것을 기획
3. 플랫폼을 선택
4. 콘텐츠를 제작
5. 마케팅 채널 운영
6. 광고 운영

1️⃣비즈니스 모델 구체화
마케팅을 하기 위해서 반드시 가장 먼저 해야 하는 작업은 비즈니스 모델을 구체화하는 일입니다. 구체화란 내가 판매하는 상품 또는 서비스의 강점, 약점, 타겟 고객, 경쟁사, 시장 트렌드 등을 분석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것이 없다면 궁극적으로 마케팅을 할 때 정확한 고객을 특정할 수 없고,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일관되지 못합니다.

2️⃣고객에게 줄 수 있는 것을 기획
모든 마케팅의 목적은 매출 달성입니다. 무언가를 얻기 위해서는 먼저 무언가를 줄 수 있어야 합니다. 비즈니스 구체화 단계에서 고객을 분석한 내용을 바탕으로 그들이 가지는 욕구와 필요를 해소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일지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들에게 줄 수 있는 가치 있는 정보를 먼저 줘야 합니다. 나를 알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인지시키기 위해서는 무언가를 주거나, 아주 매력적인 사람으로 인식되게 해야 합니다. 끼가 없다면 유용한 정보를 주세요.

3️⃣플랫폼을 선택
줄 것을 생각했다면 어디에서 줄 지 선택해야 합니다. 인스타가 좋다고 하니 인스타를 운영하고, 유튜브가 대세라고 하니 유튜브를 운영하는 일은 사람들이 커피를 많이 마시니 커피 가게를 창업해야 한다는 논리와 같습니다. 내가 가장 잘할 수 있는 플랫폼을 선택하세요. 그리고 하나만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이라면 인스타가 가장 효과적입니다.)

4️⃣콘텐츠를 제작
콘텐츠는 팔로워들과 가치 교환을 위한 도구입니다. 그들에게 먼저 내가 줄 수 있는 가치를 주고, 그에 마땅한 대가를 조금씩 챙기는 것이죠. 콘텐츠를 제작했으니 팔로워를 마땅히 받아야 한다는 논리는 공부 했으니 100점 맞아야 한다는 논리와 같습니다. 100점은 공부를 잘 해야 받습니다. 콘텐츠도 잘 만들어야 팔로워를 얻는 것이죠.

5️⃣마케팅 채널 운영
마케팅 채널은 유튜브, 블로그, 인스타, 업종에 따라 카페, 밴드, 당근마켓, 플레이스 등이 있습니다. 어디든 트래픽은 나올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모든 채널을 다 운영 하는 건 모두가 매력적이라는 이유로 여러 이성과 동시에 사귀려는 것과 같습니다. 욕심 부리지 말고 한 두개의 채널에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나 업종에따라 가장 효과적인 채널들이 있습니다.

6️⃣광고 운영
SNS채널을 위한 자연 노출로만 매출을 만들려 한다면 콘텐츠 노출이 줄어들 가능성에서 자유롭지 못합니다. 콘텐츠 노출은 영원하지 않으므로 지속적인 광고 운영이 필요합니다. 여러가지 광고 채널이 있지만 인스타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메타 광고를 추천드립니다.


0

사회초년생에게 돈이되는 꿀팁 모음
https://sorilovelylife.blogspot.com/2019/08/blog-post_25.html

미국투자 시 알아두면 좋은 사이트
https://sorilovelylife.blogspot.com/2020/08/blog-post_25.html

재밌고, 유익한 책 모음
https://sorilovelylife.blogspot.com/2020/04/adsbygoogle-window_67.html

돈버는 부동산정보 사이트모음 / 아파트거래량 보는 법 / 좋은 아파트 매물 찾는 법
https://sorilovelylife.blogspot.com/2022/01/blog-post_25.html

한국사람들이 생각하는 결혼에 대한 모든 것!!!
https://sorilovelylife.blogspot.com/2019/08/blog-post_99.html

시설관리는 무슨일을 할까?부터 시설관리업무 후기를 한눈에 보이게 모았다!!!
시설관리 정보를 보시길 원하시면 아래를 클릭하세요
https://sorilovelylife.blogspot.com/2019/08/blog-post.html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리질리언스 능력의 구성요소 ① 대응(Responding) ② 감시(Monitoring) ③ 예견(Anticipating) ④ 학습(Learning) / 리스크 감소대책 ① 본질안전화 ② 공학적 조치 ③ 관리적 조치 ④ 개인용 보호구

# # # [리질리언스와 안전문화] 학습 요약 자료  1. 현장에 맞는 안전관리를 하기 위해서는 관리기반대책과 행동기반대책이 모두 이루어져야 한다.  2. 관리기반대책으로는 '작업의 자동화, 작업환경의 인강공학적 개선, Fool Proof, Fail Safe…' 등이 있다.  3. 리스크 감소조치 중 '확실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은 물(物)에 의존하는 조치(본질안전화 + 공학적 대책)이다.  4. 재해방지효과의 저하가 거의 발생하지 않는 것은 '본질안전화'이다.  5. 국제안전규경이 정의하는 「안전」은 ALARP 영역이며, ‘부득이하게 허용하는 리스크’와 ‘허용 가능한 리스 크’를 포함한다.  6. 리스크 감소대책 ① 본질안전화 ② 공학적 조치 ③ 관리적 조치 ④ 개인용 보호구  7. 리질리언스 능력의 구성요소 ① 대응(Responding) ② 감시(Monitoring) ③ 예견(Anticipating) ④ 학습(Learning)  8. 안전문화 조성을 위한 관리시스템인 PDCA 중 D(실시)는 'CEO의 의사전달, 이해'와 '안전문화 조성활동의 실시'이다.  9. 리질리언스 능력의 보완적 요건 ① 자원배분의 적절성 ② 미묘한 변화의 인지 ③ 선제적 행동의 중시. ④ 성공사례의 착안  10. 상황인식 모델 중 '상황인식' 범위 ① 상황지각(Perception) ② 상황이해(Comprehension) ③ 예상(Projection)  11. 리질리언스 효과 ① 면역력 ② 저항력 ③ 복원력 12. 위험원의 배제 또는 저감은 관리기반대책이다. 행동기반대책에는 절차준수, 자립적 안전행동, 배려, 책임 감과 긍지 등이 있다.  13. 관리적 대책으로는 작업절차의 마련, 기본수칙의 제정, 안전기준의 제정 등이 있다. 기계 방호장치 장착 은 방호대책으로 관리적 대책이 아닌 공학적 대책이다 0 사...

시설관리업무 꿀팁!! 한곳에 다모았다!! / 시설관리후기(영선,전기,통신,소방,조경,기계시설관리)

많은곳을 검색하고  여기저기 봐도 시설관리 업무를  공유하고 팁을 배울 수 있는  자료들은 많이 없는 것 같은데요!! 그래서 제가 하나씩 만들면서  시작해보려 합니다 효과적으로 효율적으로  업무에 도움되며, 보기까지 좋은 시설관리업무 만들어 보려는데 과연 잘 할 수 있을런지 모르겠네요 ㅋㅋㅋ 아무튼 시설관리는 무슨일을 하고 어떻게 업무를 해결하면 좋을까? (각 아래 제목을 클릭하시면 자세한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주간 시설관리 업무 야간 시설관리 업무 야간근무 순찰 시 필요한 아이템!!! 2020년 관리소장 월급여 2022년 관리소장 월급여 2022년 기계설비관리자 월급여 시설관리 일지 서류목록 1년 건물관리비 예산 시설관리 미래전망 시설관리직공무원 시험과목 시설관리공단 9급과 9급 공무원 차이점 국내/해외 전기분야 채용공고 모음 주요 30대 공기업 필수 자격증 정리 전기자격증을 가지고 있을 시 보통 진로방향 청년 취업률이 높은 국가기술자격은? ✅청년 취업률 높은 기사 TOP 5 시설관리기술자가 할 수 있는 창업분야 시설관리업 고액연봉 전략 시설관리 전망 및 비즈니스 전략  :  철물점 사업방법 계속 아래로 내려가시면,  영선, 전기, 기계, 소방, 통신 순서로 업무를 정리하였습니다. 특이사항에 따른 업무 화단->사무실 변경작업 태풍오기 전 업무사항 건물 외벽 보수작업 여름장마 끝나고 진행하는 우수조청소!! 정원 소나무가지 정리 및 약처리 작업 소나무 영영제 투입작업 해빙기 건설공사 및 시설물 안전점검표 알소프트 리모트미팅룸 설치작업 한달에 한번하는 방역작업은 이렇게!! 회사 야외행사시 이런업무 합니다!! 회사 시무식행사 현수막설치는 이렇게!! 체육관에서 회사 행사시 냉난방은 이렇게!! 주차장의 경계석 때문에 타이어가 펑크...

화이트리에 시흥 창업 분석 / 화이트리에 식빵 체인점 분석

# # # 화이트리에 식빵 체인점 분석 1. 개요 화이트리에는 2019년 서울 강남에 첫 매장을 열고 시작된 프리미엄 생식빵 전문 베이커리입니다. 고급 밀가루와 버터를 사용하고 숙성 과정을 거친 식빵으로 유명하며, 생으로 먹어도 맛있는 풍미와 부드러운 식감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2. 특징 고급 재료 : 캐나다산 밀가루, 프랑스산 버터 등 최고급 재료를 사용합니다. 숙성 과정 : 24시간 이상 숙성하여 풍미와 텍스처를 극대화합니다. 다양한 종류 : 오리지널, 밀크, 녹차, 딸기, 건포도 등 다양한 종류의 식빵을 판매합니다. 합리적인 가격 : 프리미엄 식빵임에도 불구하고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됩니다. 온라인 판매 :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전국 어디서나 구매 가능합니다. 편리한 입점 : 백화점, 롯데마트, 이마트 등 대형 유통마트에 입점하고 있어 접근성이 좋습니다. 3. 메뉴 및 가격 오리지널 : 3, 500원 밀크 : 4, 000원 녹차 : 4, 500원 딸기 : 4, 500원 건포도 : 4, 500원 크림치즈 : 5, 000원 호두 : 5, 000원 초콜릿 : 5, 000원 4. 장점 맛있는 식빵 : 고급 재료와 숙성 과정을 통해 만들어진 맛있는 식빵을 제공합니다. 다양한 종류 : 다양한 종류의 식빵을 통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합리적인 가격 : 프리미엄 식빵임에도 불구하고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됩니다. 편리한 입점 : 백화점, 롯데마트, 이마트 등 대형 유통마트에 입점하고 있어 접근성이 좋습니다. 온라인 판매 :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전국 어디서나 구매 가능합니다. 5. 단점 매장 수 : 아직 매장 수가 많지 않아 일부 지역에서는 구매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제한된 판매량 : 일부 인기 종류의 경우 매일 정해진 수량만 판매되기 때문에 구매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온라인 배송료 : 온라인 구매 시에는 배송료가 발생합니다. 6. 경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