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LS는 이차전지 소재인 전구체 사업을 영위하기 위해 엘앤에프와 함께 합작회사 '엘에스엘앤에프 배터리솔루션'(가칭)을 설립하겠다고 지난 16일 공시했다. LS는 2025년 3월까지 총 1678억원을 분할 출자, 합작법인 지분 55.0%를 취득할 예정이다.
LS와 엘앤에프는 연내 착공을 목표로 전북 새만금산업단지에 합작법인 전구체 공장 건설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오는 2025~2026년께 전구체 양산에 성공한 뒤 2029년 12만톤까지 생산량을 늘리는 게 목표다. 이는 연초 구자은 LS그룹 회장이 발표한 미래 신사업 '배‧전‧반(배터리, 전기차, 반도체)' 투자의 연장선이다. LS그룹은 2023년까지 기존사업과 신사업 비중을 5대 5로 조정하겠다고 밝혀왔다.
전구체 사업은 LS그룹의 기존사업과 연결돼 있다. 황산니켈 등을 원재료로 삼는 전구체는 리튬을 만나면 이차전지 배터리 4대 물질 중 하나인 양극재로 바뀐다. LS MnM(옛 LS니꼬동제련)이 생산한 조황산니켈을 자회사 토리컴을 통해 순도 높은 황산니켈로 정제한다. 합작법인에서 황산니켈을 공급받아 전구체를 생산하면 엘앤에프에서 이를 통해 이차전지 양극재를 만들어내는 게 합작법인을 활용한 이차전지 소재 사업 구조다.
0
시설관리업무 후기를 한눈에 보이게 모았다!!!
시설관리 정보를 보시길 원하시면 아래를 클릭하세요
https://sorilovelylife.blogspot.com/2019/08/blog-post.html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