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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 Maps new business model in meta / 구글지도에서 찾아보는 메타버스 비즈니스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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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지도(영어Google Maps)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지도 서비스이다. 구글 지도는 위성 사진, 스트리트 뷰, 360° 거리 파노라마 뷰, 실시간 교통 상황 (구글 트래픽), 그리고 도보, 자동차, 자전거(베타), 대중 교통의 경로를 제공한다.





역사[편집]

구글 지도는 원형은 라르스 라스무센(Lars Rasmussen)과 옌스 라스무센(Jens Rasmussen)이라는 두 덴마크 형제가 설립한 시드니의 회사 웨어2 테크놀로지(Where2 Technologies)에서 만든 C++ 기반의 소프트웨어였다. 최초에는 사용자가 개별적으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는 방식으로 설계되었으나, 이후 순수 웹 기반 방식으로 배포 방법을 변경하는 것을 구글에 제안하였다.[1] 2004년 10월 2일, 웨어2 테크놀로지는 구글에 인수되었고,[2] 지도 소프트웨어는 웹 애플리케이션 형태의 구글 지도로 변형되었다. 같은 달, 구글은 어스 뷰어(Earth Viewer)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는 지리공간정보 시각화 전문 업체 키홀(Keyhole)을 인수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구글은 2005년 구글 어스라는 새로운 서비스를 시작하여 큰 성공을 거두었다. 구글 어스의 주요 기술은 구글 지도에도 통합되었다.[3]

특징 및 기능[편집]

구글 지도로 장소 검색, 장소에 대한 정보, 도보(대한민국 제외), 자동차(대한민국 제외), 대중교통 길찾기, 호텔 예약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들이 직접 누락된 장소 추가, 잘못된 장소 수정 등의 참여를 할 수 있다. 참여하려면 만 18세 이상의 계정이어야 한다. 월리를 찾아라를 바탕으로 2018년 4월 1일, 만우절 기념으로 구글 지도의 몇가지 장소에서 월리와 그의 친구들을 찾는 재미있는 그림 속 월리 찾기 게임인 이스터 에그가 나타났다.[4]




일년정도 구글 지도 내부안에서 사진이나, 리뷰를 작성하고 있는데요.
그러다, google IR 보다 비즈니스 업데이트에서
여행부분 컨텐츠 추가인가?를 밨어요

보고, 여행 컨텐츠를 스마트폰 내부에 바로가기를 
만들었는데요. 그 이미지가 위에 동그라미 중 아래부분입니다.

겨울 휴가계획을 잡는 중 지역검색을 했는데요.
이후 바로 아래처럼 검색지역을 바로 상단 알람을 떴어요



그 중 한 후보지를 클릭했어요.


구글 여행 컨텐츠에서 저 같은 지역가이드가 
평가해놓은 숫자, 별점 순위로 여행지역을 순위별로
띄어주었어요.

 

그 외에도 숙박시설이나, 교통편도 안내를 해줘도
좋았어요. 다만 숙박과 교통의 정보는 아직 컬리티가 떨어지는 것
같아요.


메타버스 관심에 중심이다.

이제 구글지도에서 보는 메타버스 비즈니스 모델인데요.

앞으로 많은 자동차기업이 향후 5년안에 
완전자율주행 자동차를 선보인다고 
발표를 했는데요


아래 이미지는 현대자동차에서 머리를 
담당하는 현대모비스 사업전략 부분입니다.


이렇듯 현대자동차와 같은 자동차기업은
자율주행자동차를 통한 플랫폼 기업으로 
진화하려 합니다.

아래는 현대모비스가 인수한 기업으로 AR증강현실 전문회사입니다,


이 영상을 보면서, 구글지도 데이터가 굉장히 중요하다 생각이 들었어요.

가상시나리오.



아침에 일어나 씻고 옷을 입고. 구글 어시스트를 통해서 
차량을 집 앞에 대기 시킵니다. 이후 차를 타고 회사로 출근해요.
자동차는 운전자에게 아침식사 여부를 물어요.

AI비서가 자주 먹는 곳 중 할인쿠폰 리스트를 확인한다. 
운전자는 어제 술을 많이 먹어, 간단한 커피한잔을 원한다.  차는 미리 주문하고,  도착하면 
가게 주인은 테이크 아웃으로 차량 안으로 커피를 가져다 준다.


이건, 출근길의 시나리오입니다.

즉,  자동차 기업은 실시간 지도 업데이터 데이타 통하여
인스타그램 등 SNS 기업처럼 플랫폼이 된다.

지도 데이터 중 가장 크고 많이 이용하는 구글지도데이터.
자율자동차 상용화시점에 지금 하는 작은 습관들이
굉장한 마케팅 및 소통에 큰 작용을 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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