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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 시대에 현명하게 투자하는 비결 / 샌드박스는 다양한 픽셀(Pixel)로 자신만의 캐릭터나 랜드를 디자인할 수 있는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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샌드박스네트워크는 국내 1위 다중채널네트워크(MCN) 기업이다. 소속된 크리에이터만 500여 명에 달한다. NFT 산업이 성장하면서 크리에이터의 역할도 커졌다. 크리에이터가 보유한 지적재산권(IP)을 기반으로 NFT를 발행해 거래 등에 활용할 수 있게 됐기 때문이다. 
다양한 IP를 확보하고 있는 샌드박스네트워크가 NFT 산업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다고 보이는 이유다.

한 디렉터는 “웹2.0 시대에 (샌드박스네트워크가) 디지털 콘텐츠 사업, IP 사업에서 많은 걸 이룬 건 맞는다”면서도 “웹 3.0시대에는 콘텐츠를 즐기는 소비자에게 어떤 이득을 줄 수 있는지 고민해야 한다”고 말했다. 크리에이터가 콘텐츠를 생산하면 소비자가 이를 즐기는 웹2.0 방식에서 나아가 웹3.0 시대에는 크리에이터가 소비자에게 콘텐츠를 즐겨야 하는 이유까지 제공해야 한다는 설명이다.


샌드박스는 다양한 픽셀(Pixel)로 자신만의 캐릭터나 랜드를 디자인할 수 있는 게임으로, 이미 월간 이용자가 120만명에 달한다. ‘더샌드박스(The Sandbox)’ 팀은 기존 샌드박스에 NFT를 적용해 게임 디앱으로 재탄생시켰다. 세바스찬 보르겟(Sebastien Borget) 더 샌드박스 공동창업자는 지난 4일 디센터와의 인터뷰에서 샌드박스를 디앱화(化)한 이유에 대해 “블록체인 기술은 사용자들이 직접 만든 콘텐츠를 손쉽게 거래할 수 있도록 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더샌드박스 팀은 이 같은 시도로 최근 250만달러(29억 4,800만원) 규모 투자를 유치







제페토는 블록체인 기반 메타버스 게임 '더 샌드박스'와 협업한다. 메타버스는 추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사회적‧경제적 활동이 일어나는 3차원 가상공간을 말한다.

협업의 주요 내용은 두 메타버스가 상호운용되는 것이다. 제페토에는 더 샌드박스 테마의 맵(Map)이 생기고, 더 샌드박스에는 제페토 테마의 맵이 구축될 전망이다.

또한 더 샌드박스는 제페토 테마의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도 출시한다. 제페토 캐릭터, 아이템 등을 더 샌드박스의 NFT 발행도구 '복스 에딧'을 통해 발행하는 방식이다.

얼굴인식, 증강현실 등 기술을 활용해 개발된 제페토는 전 세계 2억명 이상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다. 블랙핑크, 셀레나 고메즈 등 유명 아티스트와 협업하며 아시아 및 북미에서 빠르게 성장했고, Z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에는 구찌, 나이키 등 패션 브랜드는 물론 디즈니 등 애니메이션 기업과도 협업했다.

네이버 자회사이자 제페토 운영사인 네이버 제트 관계자는 “더 샌드박스와의 협업을 시작으로 메타버스와 블록체인의 융합 가능성을 지속적으로 탐구할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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