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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일일 방문자 1000명 만드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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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일일 방문자 1000명 만드는 방법 : 목적과 방향성 설정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를 하고 있다는걸 데이터로 확인했고 대부분 비슷한 상황과 비슷한 문제를 겪고 있다는 생각을 했어요.















모든 블로거들의 공통 관심사인 일 방문자 1000명 만들기 콘텐츠를 시리즈로 올려드릴 예정입니다. 이미 잘 하시는 블로거 분들은 새로 시작하는 블로거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을 많이 남겨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점은 바로 블로그를 하는 목적일텐데요. 많은 분들이 상황에 맞지 않는 운영방법으로 열심히 하다가 지치게 되는 경우를 봤습니다. 블로그는 내가 목적하는 방향에 따라 운영하는 방법도 완전히 다릅니다.



제품 협찬이나 체험단을 위한 블로그 운영법과 애드포스트 수익을 위한 블로그 운영, 나의 비즈니스를 홍보하기 위한 블로그 운영, 일기 형식의 기록용 블로그 운영등 특히나 내 비즈니스 홍보를 위한 블로그라면 브랜딩을 위한 블로그 운영법과 각 카테고리 성격에 따른 블로그 운영이 다 다릅니다.

















큰 골자는 비슷할 수 있겠지만 세부적인 디테일에서 운영법이 달라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 이유는 보는 독자가 모두 다르기 때문인데요. 처음부터 내 글을 읽을 독자 또는 고객의 입장에서 블로그를 운영하지 않고 정해진 방법대로만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원하고자 하는 목표를 달성하기 어렵겠죠.








블로그 방문자 1000명 만들기 : 사람을 모으는 방법


블로그로 사람을 모으는
방법은 크게 3가지입니다.

1. 블로그 자체 유입(검색 노출)

2. 외부 유입(타 플랫폼에서 블로그로 유입)

3. 광고










제가 말씀드리는 내용 중 8할 이상은 네이버 공식 오피셜 자료에 근거한 내용이니 적절하게 참고하시면 됩니다:)



오늘 알려드릴 내용은 블로그로 사람을 데려올 수 있는 방법 중 블로그 자체 유입을 만드는 방법입니다. 차근차근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블로그 자체 유입은 검색을 했을 때 내 글이 노출되어 자연스럽게 유입이 되는 것을 말하는데요. 검색 노출은 크게 3가지에 의해 좌우됩니다.

1. SEO : 검색 최적화

2. 키워드 : 검색을 해서 들어오는 키워드

3. 알고리즘 : 노출을 결정짓는 네이버의 로직



앞전에 올린 고정 피드를 확인하시면 종합적인 내용을 자세히 설명을 드렸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SEO는 블로그를 할 때 가장 중요하다고 말은 할 수 없지만 처음 블로그를 하는 분들에게 큰 힘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알아두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내용은 이미지 내용 참고)



블로그의 핵심은 키워드에 있습니다. 블로그는 사람들이 검색을 해서 찾아오는 형태이기 때문에 포스팅을 하는 시간보다 키워드를 찾는데 시간을 훨씬 많이 할애해야 합니다.



아무리 글을 잘 써도 절대 노출될 수 없는 키워드로 계속 글을 쓴다면 기대하는 만큼의 노출이 되지 않아 힘이 빠질 수밖에 없습니다. 블로그를 하는 분들 중 많은 사람이 오해를 하는 부분이 글쓰기 실력이 블로그를 잘하는 것의 척도라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목적에 따라서는 글쓰기가 매우 중요할 수 있습니다. 다만 블로그에 글쓰기가 필수인 것은 아닙니다.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려 한다면 글을 쓰는 연습보다는 좋은 키워드를 찾는 연습을 하는 것이 훨씬 효과적입니다. 키워드 발굴 방법은 추후 아주 자세히 다뤄보겠습니다..!



어제 피드로 올렸던 1편에서 상황별로 블로그 운영이 다르다고 했던 이유가 찾아야 하는 키워드가 전혀 다르기 때문입니다. 블로그 운영에 정답은 없겠지만 조금 더 효과적인 운영은 경험상 확실히 있습니다.






블로그 일 방문자 1000명 만들기 3편: 상위노출 알고리즘


블로그 포스팅을 아무리 열심히 해도 노출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블로그는 잘 활용하면 엄청난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정확한 방향성 없이 운영을 하면 많은 시간을 버릴 수도 있습니다. 개인 일기를 쓰는 블로그가 아니라면 최소한 목적과 방향을 정하고 운영을 하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내 포스팅을 상위노출 시키는 방법은 절대 일반화 시켜서 정의 내릴 수 없습니다. 좀 더 확률이 높은 방법은 있겠지만요. 정확하게 노출 알고리즘을 해석하고 글을 쓴다는 건 언제든지 변화하는 알고리즘과 싸울것을 전제하는 행동입니다.



최소한 어떤 논리로 노출이 결정되는지 이해하고 거기에 어긋나는 행동을 하지 않는 방향으로 블로그를 운영해야 정신건강에 이롭게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알고리즘을 100% 활용해서 글을 쓰는건 어려운 일이지만 하지 마라는 행동을 안하는 것은 비교적 쉽기 때문입니다.



현시점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딱 3가지의 알고리즘만 기억하시면 되는데요!


1. C-RANK(씨랭크)
2. DIA+(다이아플러스)
3. 스마트블록(에어서치)

최소한 위 3가지 로직이 어떤것인지만 알면 됩니다. (AI가 어떤 원리로 작동하는지는 네이버나 하라 그러자구요.) 저희는 결과값에 따라 어떻게 내 블로그에 적용을 해야할지만 알고 있으면 됩니다.


3-2편 블로그 상위노출 씨랭크



아마도 자영업자 분들이나 개인 사업을 하시는 분들은 블로그 상위노출 광고 대행사(실제로는 실행사)로부터 많은 영업 전화를 받을텐데요. 일반적으로 블로그를 관리해주는 것이 아닌 포스팅 하나를 원하는 키워드에서 상위에 노출 시켜주는 형태로 진행을 하게 됩니다.




내가 원하는 키워드에서 상위로 올릴 수 있다니 너무 달콤하죠. 그래서 많은 사장님들께서 기대를 안고 진행을 하게 되는데요. 특히나 상위에 올라가지 않으면 전액 환불을 해주는 등의 조건으로 안하는게 이상하다는 식의 영업 멘트를 들으면 순간 혹하게 되는게 당연합니다.



진행하는 가격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꼭 손익을 따져보고 결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엄청나게 드라마틱한 효과를 애초에 기대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기 때문에 보수적으로 비용을 측정해야만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효과 대비 너무 비싸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단기적 노출은 시간이 지나면 금방 효과를 잃고 매번 과금을 해야하는 형태라 지속 가능하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마케팅의 비용을 향후 줄여나가려면 올바른 방향과 목적으로 채널을 운영해야만 합니다.



직접 운영을 하거나 관리를 맡기는 경우에는 본업이 바쁘시겠지만 조금씩이라도 블로그의 노출 원리를 배워놓는것이 바람직합니다. 모르고 누군가에게 맡겨서 좋은 결과를 얻어내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죠!




블로그에서 가장 중요한 로직중 하나인 씨랭크 로직은 문서의 신뢰도와 인기도, 출처등을 AI가 계산해 신빙성을 확인하여 노출에 랭킹을 결정짓게 됩니다.



특히나 요즘 새로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 중 열심히 쓴 포스팅이 누락이 되거나 검색에 미반영이 되는 사례가 정말 많은데요. (누락이 되는 사례들과 원인에 대해서도 따로 한 번 다뤄보겠습니다.)



네이버 AI는 그간 수많은 데이터 통계를 학습을 통해 기록하고 있고 현재도 계속 발전하고 있습니다. 사람이 직접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기준이 필요한 것이죠. 그림에 보여드린 다양한 데이터들을 계산하고 그것들의 신빙성을 판단하여 얼만큼 신뢰가 가는 블로그인지를 결정짓는 것이죠.



구글도 그렇지만 AI가 좋아하는 문서는 독창성이 있는 새로운 게시물입니다. 주제란 똑같을 수 있지만 개성이 있는 자신만의 포스팅이 늘어날 수록 그 분야에서 신뢰를 인정받는 것이죠. 그래서 직접 찍은 사진이나 내가 겪은 경험이 중요한거에요! 나만의 것이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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