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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꿀팁 사이트 모음 / 콘텐츠가 돈이 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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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를 이제 막 시작하거나, 운영은 하고 있지만 방법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찾아와 주시는 것 같습니다. 가끔 너무 당연하다고 생각하는 것들을 알고 계시겠지하며 넘어가는 경우가 있는 것 같아 최대한 쉽게 풀어내려고 노력하는 편입니다.



아무래도 다양한 사람들의 니즈를 모두 충족시키기는 어렵기에 저는 최대한 쉽게 콘텐츠를 만들고 이야기를 풀어가려 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규 팔로워들이 많아짐에 따라 인스타 특성상 예전 게시글들이 피드 아래로 묻혀버려 개인적으로 좋은 콘텐츠들을 많이 못 보여드려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때문에 신규 팔로워님들께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간간히 다시 올려드릴 예정입니다.



거의 초창기에 올려드린 콘텐츠중 블로거들에게 필요한 사이트를 소개했었는데요. 조금 더 추가하여 정리했습니다. 아래 사이트들은 블로그를 운영하시면서 꼭 필요한 사이트들이니 참고하셔서 활용해주시면 좋겠습니다 :)









이미지
1. 미리캔버스
2. 망고보드
3. CANVA
4. 픽사베이
5. 픽셀스
6. 인스플래쉬



키워드사이트
1. 네이버광고(키워드 도구 강추)
네이버 광고를 가입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리얼 키워드
3. 키워드 마스터
4. 마피아넷
5. 키자드
6. 리뷰돌격대
7. 키워드 사운드



순위체크
1. 웨어이즈포스트
2. 리뷰돌격대
3. 꿈의공장
4. 키자드
5. 블로그차트
6. 슈퍼멤버스
7. 블로그헬퍼



지수체크
1. 블로그차트
2. 꿈의공장
3. 리뷰돌격대

위 사이트는 무료 사이트이지만 정확도가 떨어지는 단점이 있으니 참고 하세요. 정확도가 높은 사이트는 대부분이 유료 사이트입니다.


 딱 필요한 정보가 없을 때 어디서 찾아야 할 지 난감할 때가 있는데요. 저는 사이트들은 따로 텔레그램이나 메모장에 URL을 저장해놓고 간략하게 어떤 사이트인지 노팅을 해놓는 편입니다. 자주 들어가진 않지만 필요할 때 요긴하게 써먹기 위해서죠.



온라인에서 다양한 일들을 처리하지만 공통적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사이트들을 모았습니다.



☑️트렌드&콘텐츠 분석
1. 녹스 인플루언서
- 유튜브,인스타, 틱톡 마케팅에 필요한 구독자와 수익등을 알 수 있습니다.

2. 소셜블레이드
- 유튜브를 비롯한 다양한 소셜 플랫폼의 계정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3. 판다랭크
- 온라인 셀러에게 도움되는 사이트지만 콘텐츠 분석기능이 있어 콘텐츠 제작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블랙키위
- 실시간 검색과 트렌드, 키워드와 다양한 빅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유료화가 되어 아쉬운 곳. (무료 사용도 충분히 좋아요)

5. 썸트렌드
- 키워드별 콘텐츠와 트렌드를 분석할 수 있어 활용 범위가 넓습니다.

6. 국가통계포털
- 주제별 통계 자료를 통해 정보를 분석,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 디자인
1. 플래티콘 (디자인 소스)
2. 그래피소그래픽 (고해상도 이미지)
3. 픽슬러 (온라인 포토샵)
4. 컬러러버 (색조합)
5. 어도비칼라 (색조합)
6. 픽사베이 (무료이미지, 비디오)
7. 언스플래쉬 (무료이미지)



☑️디자인 레퍼런스
1. inspiration grid
2. identitydesigned
3. brand new
4. lovely stationery (로고)
5. logo love me (로고)
6. studio fnt



☑️키워드 사이트
1. 네이버 광고 (키워드 도구)
-이건 기본중에 기본
2. 판다랭크
3. 키워드 마스터 (웨어이즈포스트)
4. 마피아넷 (연관검색어 가장 많음)
5. 블랙키위
6. 키워드사운드



☑️해외시장 분석
1. 아마존
2. 이베이
3. 알리 익스프레스
4. 알리바바
5. 타오바오
6. 티몰
7. 라쿠텐 (일본 쇼핑몰)
8. 큐텐 (해외직구)
9. 라자다 (동남아)

아무것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한 블로그 가이딩


아무것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한 가이딩이니
최소한 하지 말아야 될 것을 조심하면서
블로그를 운영하시면 되겠습니다!

-제목에 메인 키워드 넣기
-메인 키워드는 왼쪽에 배치(통계적으로)
-서브 키워드는 메인 키워드랑 관령성 깊을 것
-제목 서술형으로
-제목에 특수 부호 사용 X
-첫 시작에 소 타이틀 적어주기
-모바일로 보기 편하게 작성
-한 줄 길이는 20자 적당
-부드러운 구어체 작성(전문직 제외)
-대화하듯이 문장 구성
-메인 키워드 너무 많이 반복X
-본문 길이 2000자 이상 좋음
-사진 10장 이상 좋음
-사진 퀄리티 신경 쓰면 좋음
-사진 글 사진 글 형태 선호
-폰트 사이즈 색깔 2가지 이상 X
-너무 많은 해시태그 X
-영상 길이 30초 내외
-수정은 제대로 알고 할 것
-이미지 사이즈 통일감 주기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 돌리기
-본문 내용에 나의 경험 나올 것
-구체적인 정보 적기
-복사 붙여넣기X
-본인 작성한 글도 복붙 X
-타이틀에 같은 키워드 반복X
-글쓰기 안에 에디터 기능 활용하기
-GIF만들어 주면 좋음
-사람들이 진짜 원하는 정보와 팁 작성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행동하면 현실이 됩니다.


콘텐츠의 효과는 한 번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사람들의 기억에 아주 잠깐 스쳐가듯 지나가버리죠. 그래서 콘텐츠를 생산하는 생산자는 애초에 콘텐츠 하나에서 큰 결과값을 바라는 마음 자체를 버리는 것이 정신 건강에 이롭습니다. 꾸준하게 노출하고 반복적인 말을 해서 나를 사람들에게 인식 시키는 수 밖에 없습니다.



누군가는 반복되는 말이 싫어 언팔 버튼을 눌릴 것이고 누군가는 궁금해 할 겁니다. 언팔하는 사람들의 기분까지 헤아리려 들면 모든 것이 힘들고 어려워집니다. 세상에는 내 말에 귀 기울여줄 사람만 있는 것이 아니니까요. 반대로 내 말을 들어줄 사람도 일부 있다는 생각으로 사람들에게 다가갑니다. 그래서 잘 만들어진 콘텐츠에서는 사람이 보입니다.



사람들에게 심리적인 가용성을 높여 좋은 인식을 만들고 점점 쌓아 지속적으로 교류할 확률을 높여주는 것이 내 말을 들어줄 사람을 조금이라도 늘리는 일이 됩니다. 이건 생각보다 큰 힘을 가집니다. 사람들에게 친숙해지면 필요한 시점에 떠올려질 확률이 커지는 것이죠.



자주 노출된다는 건 다가가기 쉬운 존재가 되는 것입니다. 저에게 DM이 오시는 분들도 꾸준하게 제 콘텐츠를 보며 도움을 받다가 도움을 요청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콘텐츠 하나만 보고 DM을 보내진 않겠죠. (링크만 올리고 진단좀 해주세요. 라고만 하지 않는다면 친절히 다 봐드려요.)



여기서의 유의미한 점은 사람들의 문제를 현장에서 파악한다는 것에 있습니다. 소비자들의 문제를 들을 수 있는 포지션이 된 것이죠. 문제가 있고 그걸 제가 해결해 줄 수 있다면 비즈니스를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두고 본인의 카테고리와 연관 지을 수 있어야 합니다.) 모든 것을 케이스 스터디 하려 하지 마시고 본질을 이해한다면 모두 같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저는 대부분의 카테고리를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 잘 알고 있습니다. 패션, 뷰티, 음식, 지식 모든 산업이 마찬가지입니다. 현장에서 문제를 듣고 그걸 해결 가능한 서비스로 풀어냅니다. 책에서 나오는 말이라 이해가 안 될 수 있지만 진짜 이게 답입니다. (활용은 노하우겠지만 개념은 흔들려선 안됩니다. )



인스타를 성장 못시키거나 콘텐츠로 돈을 만들지 못해 포기하시는 분들의 문제는 포기했다는 것에 있습니다. 콘텐츠와 광고는 다릅니다. 즉각적인 영향을 끼치는 광고에 비해 콘텐츠는 아주 천천히 영향력을 끼칩니다. 콘텐츠의 본질은 지속력에 있습니다. 기억속에 스며들어야만 내가 하고자 하는 메세지를 겨우 봐주니까요.



매출을 높이는 키






매출을 높이는 키는 절대적으로 고객이 가지고 있습니다. 비용을 지불할 주체자이기 때문이죠. 저희는 적어도 비용을 지불 할 고객의 구매 경로를 되도록 쪼개어 생각해보고 그 사이 사이에 필요한 행동들과 부족한 부분을 보완 해야만 합니다.



고객이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하게 되는 경로는 크게 6단계로 나뉘어집니다. 먼저 어떠한 컨텐츠나 외부 자극을 통해 주의가 끌리며 시작됩니다. 대부분은 그냥 지나칠 것이고 관심을 가지는 일부는 흥미를 느낄 것입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모든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대부분 저희가 마케팅을 할 때 되도록 나의 컨텐츠에 맞는 고객들에게 도달되려고 노력을 합니다. 어떤 컨텐츠를 만들더라도 그것에 관심가지는 사람은 일부입니다. 광고가 아닌 컨텐츠 마케팅을 할 때에는 전환율을 높이는 정밀 작업보다 얼마나 많은 사람에게 도달할 수 있을지를 고민하고 모수 집단을 늘리는 데 포커싱을 하는것이 개인적으로 효율적이라 생각합니다. (기호의 차이일수도)



일부 관심을 가진 고객들이 컨텐츠에 충분히 설득되어 흥미를 느꼈다면 자세히 알아보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 이것 역시 모든 사람이 그런 것이 아니고 모수 집단 중 일부는 그러하다는 말입니다. (트래픽의 이탈은 당연한 것이기에 모수의 파이를 늘리는 게 효율적이라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고객은 보통 검색을 통해 흥미의 욕구를 풀어줍니다. 제품에 흥미를 느꼈다면 유튜브의 리뷰, 블로그의 리뷰를 통해 알아보는 행동을 할 것이고 어떤 서비스에 관심을 가졌다면 서비스의 상세페이지나 이용했을 때의 후기등을 찾아보게 됩니다. 이런 고객의 행동 사잇단에 저희가 마땅히 진을 치고 있어야 함은 당연한 것이죠.



검색을 통해 알아보는 과정에는 타사 제품 또는 서비스의 비교가 자연스레 이뤄지고 이것이 저희가 경쟁우위(경쟁력)를 만들어 줘야하는 이유가 됩니다. 컨텐츠를 기깔나게 기획하고 소비자의 흥미를 끌었지만 비교에서 밀려 경쟁사의 배만 불리는 최악의 상황은 피해야 합니다.



비교에서 우위를 점했을 때 비로소 구매로 이어지게 됩니다. 매출을 급상승 시키는 방법은 구매까지 이르는 소비자의 프로세스에서 끝을 내면 안됩니다. 구매를 넘어 공유까지 이르는 과정을 기획해야하죠. 퀄리티가 비교 불가할 정도로 뛰어나다면 자연스럽게 입소문이 날 수도 있지만 대게 그렇지 않은 경우는 마땅히 공유를 했을 때의 이득을 주거나 공유를 하고 싶게끔 만들어 주는 기획이 필요합니다.



심리를 이용해 소비자를 기만하는 행위가 아닌 소비자를 이해하고 불편함을 해소해주는 관점을 장착하면 매출은 따라올거라 생각합니다.




매출이 오르지 않는 이유


사실 매출이란 건 내려갔을 때보다 올랐을 때 왜 올랐는지를 정확하게 알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매출이 올라간 이유를 내가 알고 있다면 떨어진 매출을 다시 올릴 수도 있다는 말이 되니까요.



쇼핑몰을 한참 하던 때에 매출이 급상승 하던 시기가 있었습니다. 급속도로 매출이 올라 감당이 안되는 수준이었어요 (제 기준에서). 그렇게 어버버 하며 왜 매출이 올랐는지에 대한 정확한 판단 없이 숫자에 무던해졌습니다.



왜 올라갔는지 모를 매출은 반드시 제자리를 찾게 됩니다. 떨어진 매출을 경험하고 그때서야 원인을 찾으려 하면 이미 늦어버린 경우가 많습니다.



1. 제품(서비스) 자체의 문제가 있는 경우
최소한의 제품력도 뒷받침되지 않는다면 처음부터 안파는 것이 차라리 낫습니다. 퀄리티가 받쳐주지 않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런칭했을 때 이어지는 악평은 오히려 독이 됩니다.


2. 제품의 경쟁우위 부족
대부분 제품이나 서비스를 생산하는 사람은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자부심은 팩트를 기반한 근거 있는 자신감이라면 괜찮지만 근거 없이 독자적인 판단에 따른 것이라면 문제가 됩니다. 경쟁력이 부족한 제품은 소비자의 선택을 받을 수 없기에 반드시 갖추어야 합니다.


3. 콘텐츠의 문제
경쟁우위가 있더라도 사람들이 알지 못하면 효과가 없습니다. 나의 좋은 서비스를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한 컨텐츠가 필요합니다. 단 1개의 메가 컨텐츠를 만드는 노력을 하기보다는 지속적으로 소비자와 소통의 창구를 만들 수 있는 컨텐츠를 만들어야 합니다. 제품의 가치를 전달하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한 시작은 판매자의 아집을 버리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판매자 중심의 사고가 아닌 소비자 중심의 사고로 기획을 해야 합니다.


4. 객관성의 부제
경쟁력 있는 좋은 서비스를 만들고 상세하게 설명을 해도 판매자의 입에서 나온 말을 신뢰하긴 어렵습니다. 거짓과 과장의 의심을 객관적인 자료와 근거들로 해결해야만 합니다. 이 과정에서 소비자들은 구매 과정에 납득을 하게 됩니다.



제품과 콘텐츠, 브랜딩의 관점을 놓지 않고 빠짐없이 챙기는 것이 떨어지는 매출을 돌려세울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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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기계설비유지관리자는 건축물의 기계설비를 유지관리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기계설비는 건축물의 에너지효율과 안전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기계설비유지관리자의 역할은 매우 중요합니다. 기계설비유지관리자 초급 선임자격 은 다음과 같습니다. 국가기술자격법에 따른 관련 자격증을 취득한 자 관련학과 졸업자 관련분야에서 2년 이상 경력을 가진 자 기계설비유지관리자의 전망은 매우 밝습니다. 인구 고령화와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해 건축물의 기계설비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기계설비유지관리자는 건축물의 기계설비를 유지 관리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기계설비는 건축물의 에너지효율과 안전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기계설비유지관리자의 역할은 매우 중요합니다. 기계설비유지관리자의 연봉은 평균 3,500만원입니다 . 연봉은 경력, 자격증, 직책에 따라 달라집니다. 기계설비유지관리자의 연봉을 높이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 기계설비유지관리자 자격증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계설비기사 건축설비기사 건설기계설비기사 공조냉동기계기사 설비보전기사 용접기사 에너지관리기사 기계설비유지관리자 선입 신청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계설비유지관리자 수첩을 발급받는다. 관할 시군구청에 선임신고서를 제출한다. 기계설비유지관리자 수첩은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수첩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다음의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신분증 자격증 사본 경력증명서 기계설비유지관리자 신청서 기계설비유지관리자 선임신고서를 제출할 때는 다음의 서류를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기계설비유지관리자 수첩 선임신고서 신분증 사본 자격증 사본 경력증명서 기계설비유지관리자 선임신고서 기계설비유지관리자 선임신고서를 제출하면 관할 시군구청에서 심사 후 선임 여부를 결정합니다. 기 기계설비유지관리자 선임신고서를 관할 시군구청 제출 시 유의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선임신고서를